• SNS

신장결석이 심한 아이, 무엇을 먹여야 할까요

작석자 : FROMVET      작성일 : 18.04.16      조회수 : 37



q.  

안녕하세요. 15살 요크셔 새미를 키우고있습니다.
새미는 건강검진 결과 모든 수치는 정상이지만, 신장결석이 양쪽 신장에 가득 차있는 상태입니다.

노견이라서 수술은 안하기로 결정했고 더 심해지지않게 조절해주고 싶습니다.
(신장결석에는 물이 중요하다고 알고있는데 새미는 어릴때부터 물을 진짜 많이 마시는 아이인데 사실 왜 결석이 그렇게 가득인지 모르겠습니다ㅜㅜ)
그리고 위장에 가스가 엄청 잘 생기는 아이라서 배에서 구르륵구르륵 소리도 잘 나고, 장 마사지 해주면 방귀가 새어나옵니다. 한번은 가스때문에 응급실에 간적도 있어요ㅜㅜ

그래서 좋은 사료를 먹이고 싶은데 다행히 우리나라에도 로가닉을 만드는 회사가 있었네요!
새미에게 프롬벳 오도독 사료 중 적합한 사료를 추천부탁드려요. 그리고 그 사료의 인과 칼슘 %수치까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합니다.




a.
안녕하세요. 프롬벳입니다.

신장에 결석이 가득하다니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나이도 많고해서 수술적인 제거에도 제약이 있을 것 같은데...
저희 오도독이 새미가 건강하게 지내는데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사실 물을 많이 마시는 아이라면 결석이 잘 안 생기는 것이 일반적이기는 합니다.
결석이나 방광염이 쉽게 생기는 조건 중의 하나가 바로 물을 잘 안 마시고 소변을 잘 안보는 것인데요
물을 많이 마시면 그만큼 소변을 많이 볼 수 밖에 없기 때문에
산책시에만 소변을 보는 것과 같은 좋지 않은 배뇨습관이 있다고 하더라도 물을 많이 마시는 경우에는 대개 소변을 자주보고 비뇨기가 건강해지게 됩니다.  조금 더 정확한 관리법을 알기 위해서는 평소의 생활습관(배뇨습관), 식습관(고기나 간식 여부), 방광염 병력 등을 더 자세히 알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생활습관 중 결석의 발생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까지 함께 관리하신다면 건강하게 지내는데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결석의 종류까지 알면 더 좋으나 수술적인 제거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결석의 종류를 정확하게 알기 어려울 것으로 생각됩니다.

 말씀하신대로 결석이나 방광염에는 물을 많이 마시고 소변을 자주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물을 많이 마시는 것보다 소변을 자주 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물을 많이 마신다고 하더라도 소변을 자주보지 않으면 그 효과는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소변을 자주 봄으로써 방광염이나 결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세균이나 미네랄의 wash-out 효과가 중요한데 물만 많이 마시고 소변을 자주 보지 않으면 해당 효과가 제한적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물을 충분히 많이 마시면서 소변을 안 보고 참고 있는 것은 좀 어려운 일입니다.)

일단 말씀해주신 내용을 종합하여 봤을때는 비뇨기 건강에 좋은 크랜베리가 들어간 비뇨기 건강에 좋은 오도독이 적절해보입니다만 결석의 경우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만큼 오도독을 물에 불려 먹인다면 다른 오도독을 선택하셔도 괜찮습니다.
아이들마다 제품에 따른 기호도의 차이가 조금씩은 있는 만큼 더 잘 먹는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도 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 오도독은 인공 첨가물이 전혀 없는 제품으로 칼슘과 인과 같은 성분도 인공적으로 첨가하지 않습니다.
비뇨기 건강에 좋은 오도독의 경우 칼슘과 인 함량이 각각 약 0.39%, 0.27% 정도입니다.

언제든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