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S

눈물이 많은 아이, 닭고기를 먹여도 되나요?

작석자 : 프롬벳      작성일 : 18.05.16      조회수 : 130



q.

말티는 눈물이 많은데 닭고기 주어도 되나요?

다이어트 사료에 닭이 들어있어서 여쭤봅니다..



a.

안녕하세요. 프롬벳입니다.


사실 눈물과 사료의 관련성은 그리 크지 않습니다.

닭고기가 눈물에 영향을 준다는 것은 닭고기로 인한 알러지가 있는 아이들의 경우를 이야기하는 것인데


사실 생각만큼 우리나라에 식이성 알러지가 많지도 않고 또한 알고 계신 눈물이 식이성 알러지와 관련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말하자면 알러지의 경우에는 국소적인 눈물 증가만 보이기보다는 전신적인 알러지 반응이 함께 동반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사람의 옻 알러지, 복숭아 알러지 등을 생각해보시면 조금 더 이해가 쉬우실 것 같습니다.

다른 알러지 반응 없이 눈물만 많이 난다면 식이성 알러지와는 크게 관련이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나라의 반려견에서 보이는 눈물 넘침 현상과 그와 관련한 눈물자국은 대개 비루관이 좁아서 발생하는 것입니다.

개를 소형견으로 품종 개량을 하는 과정에서 신체의 많은 부분이 작아지게 되는데 이때 작아지는 정도의 차이가 발생하여 생긴 문제들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대부분은 비루관의 확장을 통해서 개선될 수 있으며 전신적인 알러지 반응(식이성 알러지 또는 알러지) 또는 눈의 충혈(안구 질환)이 없는 경우에는 질병적인 상황은 아닌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상담을 진행하다보면 간혹 사료를 바꾸고 눈에 띄게 좋아졌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사료의 영향이 아주 없다고 이야기하기는 조금 어렵지만 사실 의학적으로는 식이성 알러지가 아니라면 먹는 것이 눈물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판단됩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