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NS

갑자기 아무것도 먹지 않아요

작석자 : 프롬벳      작성일 : 18.05.17      조회수 : 64



q.


골든리티리버를 키우고 있습니다. 1년 조금 넘게 키웠구요 아가때부터 키웠어요~ 대형견이다 보니, 집안에서는 키우지 못하고

밖에서 키우고 있습니다.흙이 있는 땅에서 마음껏 놀고 있어요^^


친구가 없어서 나비날라오면 나비랑 놀고 혼자 비오면 뛰어다니고

놀다가 지치면 집으로 들어가고 그래요. 산책을 자주 못시켜주기는 하지만 밖에서 크는지라 잘 뛰어다니면서 놀고 그래요.


먹는것도 엄청 잘 먹고 잘 놀고 살도 많이찌고 그랬는데 근데 갑자기 사료를 거부합니다. 사료는 아예 먹지도 않고, 몇일째 사료 거부예요.

몸에 있는 살이라고는 다 빠져버렸어요..


털갈이 하면서부터 였던것 같은데 까불거나 노는건 그대로입니다.


아, 사람이 먹는 비엔나 소세지랑 치킨을 좀 먹었어요 한 이틀 연속으로..ㅜㅜ 그후로는 사료를 너무 안먹어서 가만히 놔둬도 아예 사료 거부.

이러다가 얘가 쓰러질것 같아서 닭 삶아서 살코기 찢어서 줬더니 그건 또 엄청 잘먹어요ㅋㅋㅋ 그냥 사료 거부인듯 합니다.


사료 추천좀 해주세요.. 다른 알러지 같은건 없구요 자기가 배가 부르면 먹지 않아요. 아 성별은 암컷이예요^^ 초경도 했구요. 걱정입니다..



a.


안녕하세요. 프롬벳입니다.


일단 활달하고 구토나 설사같은 다른 소화기 증상이 없다니 건강에 특별한 문제가 있어보이지는 않지만...

사실 대형견이 몸에 살이 다 빠질 정도로 사료를 거부하는 것은 흔하지 않습니다.


그런 만큼 동물병원에서 검사를 먼저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밖에서 자라는 대형견이 사료를 안 먹는 경우 흔하게 발견되는 문제는 2가지입니다.


1. 심장사상충

2. 이물


잘 관리받는 아이인 것 같아서 사실 심장사상충 구충도 잘 되어있을 것으로 생각되기는 한데요

대개 밖에서 자라는 대형견에서 흔하게 보이는 질병 중의 하나입니다.


잘 아시다시피 구충을 하는 경우에는 큰 문제되지 않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여름철 모기가 많을 때 흔히 문제가 되곤 합니다.

아직 활달하다는 것으로 미루어보았을 때에는 괜찮을 것으로 판단되기는 합니다만

(보통 심장사상충으로 인하여 사료를 거부하는 정도라면 조금만 움직여도 힘들어하고 숨을 헐떡거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일 구충을 매달 하지 않은 경우라면 호흡수를 잘 체크해보시고 경우에 따라서는 동물병원 진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물의 경우 보통 나이가 어린 강아지에서 자주 발견되는데 우리 리트리버의 경우에도 아직 어린 만큼 호기심에 무엇인가를 잘 못 삼켰을 수 있습니다.


이물이 문제가 되는 경우에는 아주 먹지 않으면서 경우에 따라서는 구토와 같은 증상이 유발되는데요

크기에 따라서 위를 통과하지 못하고 위에 머무르는 경우에는 위 자극으로 인하여 식욕만 떨어지고 나머지는 정상인 경우도 있습니다.


초경은 언제 했는지 궁금하네요.

동물의 경우 생리 시 호르몬의 영향으로 식욕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개 생리가 끝난 후 시간이 지나면 식욕이 정상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만 간혹 그렇지 않은 아이들도 있습니다.

만일 최근에 생리를 했다면 생리로 인하여 식욕의 변화가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치킨은 무슨 치킨을 먹이셨는지 모르겠으나 만일 마늘 치킨이나 파닭 등을 먹었다면 빈혈과 같은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또는 뼈와 함께 급여한 경우에는 뼈가 이물로 남아있을 수도 있습니다.


사실 닭 삶아서 살코기를 먹었다니 단순 사료 거부일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정말 심각하게 아프지 않는 이상 고기류는 잘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고기를 잘 먹기 때문에 별 문제가 없다고 판단하기 보다는 고기를 안 먹으면 심각한 상태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더 사실에 가깝습니다.


아직 너무 건강하게 잘 지내기 때문에 동물병원에 데려가는 것이 불필요 할 수도 있으며 가서 검사하더라도 특별한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견이 살이 다 빠질때까지 사료를 거부하는 것은 일반적이지는 않습니다.


제 의견을 참고하시고 아이를 조금 더 유심히 지켜보시면서 추가적인 증상의 변화가 있다면 동물병원에서 검사를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언제든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문의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